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연천군청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청, 연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5월 31일(토) 문화의집 친구사랑Day 행사와 연계한 청소년 통합참여기구 ‘Y-voice’ 2차 모임 및 청소년 권익·권리증진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교육의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하나의 기구로 통합해 운영하는 첫 사례로, 청소년들의 지역 및 교육정책의 수혜자에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행사는 연천종합복지관 1층 다목적홀과 문화의집에서 진행됐으며, 청소년 통합참여기구와 문화이집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해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청소년 권리 알림존(카드뉴스, 피켓), 권익 실천 체험존(권리 OX퀴즈,
친구사랑 메시지존(응원 메시지 쓰기)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들은 ‘내가 바라는 청소년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친구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권리와 권익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청소년 통합참여기구 ‘Y-voice’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주도의 권익증진 활동과 정책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