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입증한 지역보건 정책”… 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 4차년도 심의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29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 년도 시행결과 및 4차 년도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른 2025년 추진 성과와 2026년 시행계획안, 중장기 계획 변경안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했다. 2025년 시행 결과, 대표 성과지...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 오전 6시 전체위원회의를 열고, 21대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했다.
공직선거법상 대통령 임기는 전임 대통령의 임기 만료 다음 날 0시부터지만, 이번처럼 대통령 궐위로 인한 선거인 경우 '당선 결정' 시부터 즉시 임기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노태악 선관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린 오전 6시 21분부터 이재명 21대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됐다.
국군통수권을 포함한 대통령의 모든 고유 권한도 자동으로 이양됐다.
신임 대통령의 집무실이 어디가 될지도 관심인데, 이 대통령은 우선 용산 대통령실에서 집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은 그간 최대한 빨리 보수 작업을 거쳐 청와대로 집무실을 옮기겠다고 밝혀왔지만, 인수위 없이 바로 업무를 시작하는 만큼, 한동안은 용산 대통령실 사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 대통령이 대선 공약으로 대통령 집무실의 세종 이전을 내놨던 만큼 장기적으로는 '세종 시대'가 열릴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