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 사진=장흥군청장흥군 회진면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농가의 모내기 현장을 방문해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은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과 함께 농민들을 격려하고, 영농현장에서 농민들의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장찬석 회진면장은 모내기가 한창인 회진면 일대를 둘러보며 농업인들을 격려하며 농작업 환경, 농기계 임대 등 불편사항에 대해 농업인들과 소통했다.
장찬석 회진면장은 “모내기 작업이 탈 없이 잘 이뤄지고 재해 없이 풍년을 맞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농민들의 땀과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