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 도시’ 장성군,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 수상
장성군이 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청 국가 상징(무궁화) 선양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이번 행사는 국가의 상징인 무궁화의 보급 확대, 동산 조성·관리, 연구, 교육 등의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이나 기관을 발굴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장성군은 지난해 8월 7~8일 이틀간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는 오늘(25일) 이른바 '검찰개혁 4법'과 '해사법원' 설치 관련 법안을 심사한다.
법사위 법안심사1소위는 오늘 오후 회의를 열고, 여당 주도로 발의된 '검찰개혁 4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이 추진 중인 '검찰개혁 4법'이란 검찰이 가진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해 검찰권을 축소 또는 제한하는 것으로, 검찰청은 공소청으로 전환돼 기소와 공소 유지만 담당하고, 수사권은 신설될 중대범죄수사청에 이관하는 것이 골자다.
관련 법안으로 ▲공소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중대범죄수사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국가수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검찰청법 폐지법률안 등이 지난 9일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공청회 후 소위로 회부됐다.
아울러 오늘 회의에서는 선박, 해양 사고, 국제 상거래 관련 분쟁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해사법원' 설치를 위한 법원조직법 개정안,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개정안 등이 안건으로 올라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