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픽사베이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을 줄이고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고성군 중소기업 육성 자금 이차 보전금”의 이자 지원율을 2025년 8월 1일부터 기존 3%에서 4%로 높여 지원한다.
중소기업 육성 자금 지원사업은 고성군이 10개 협약 은행과 협력해 중소기업에 시설 투자금과 운전자금을 빌려주고, 대출 이자 중 일부를 군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에 주사무소나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업종별 융자 한도 내에서 이차 보전금 연 4%를 2년 동안 지원한다.
이번 이자 지원율 상향은 정책이 바뀌기 전까지 적용되며, 기존 지원을 받는 기업에도 적용 기간 이자부터 연 4%가 적용된다.
신규 신청은 예산 범위에서 가능하며, 고성군청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투자유치과 기업지원팀(☎033-680-375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