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이스라엘이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에 보복 공습을 가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나왔다.
이스라엘군은 현지 시각 25일 오후 군용기 수십 대를 띄워 예멘 수도 사나의 후티 관련 안보·군사 시설을 타격했다고 밝혔다.
표적에는 후티 참모본부, 홍보본부, 군사기지 등이 포함됐다.
후티가 운영하는 알마시라TV에 따르면 현지 당국은 이번 공습으로 2명이 숨지고 48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번 공습은 후티 테러 정권이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무인기(드론)와 지대지미사일을 발사하며 반복적으로 공격을 가한 데 따른 대응"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이스라엘 최남단 항구도시 에일라트에 후티가 쏜 드론이 떨어져 20여 명이 부상했다.
이스라엘군은 당시 아이언돔 방공 체계가 작동해 요격미사일이 발사됐지만 드론 격추에 실패한 것과 관련해 진상 조사를 한 결과 드론을 비교적 늦게 탐지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