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이스라엘 생존 인질 20명이 현지 시각 오늘 아침 석방된다.
이들 인질은 가자지구에서 국제적십자를 통해 이스라엘군에 인계된 뒤 가족들을 만나게 된다.
사망한 인질 28명도 이날 정오까지 넘기기로 돼 있지만 인도 시점이 늦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세계를 놀라게 한 승리를 이뤘다"며 가자 전쟁 승리를 추켜세우면서도 "군사 작전이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생존 인질 20명이 이스라엘에 인계되는 시점에 팔레스타인 수감자 약 2천 명도 석방된다.
지난 8일 합의된 트럼프 대통령의 가자지구 평화 구상에 따라 가자지구 휴전 합의 1단계가 지난 10일 정오 발효됐다.
1단계 휴전이 마무리되면 2단계에서는 하마스의 무장해제,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철수에 이어 과도 정부가 들어선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인질과 수감자 교환에 맞춰 이스라엘을 방문해 의회에서 연설을 한다.
곧이어 이집트로 건너가 가자 전쟁 종식을 위한 가자 평화 회의에 참석한다.
평화 회의에는 영국, 프랑스 등 유럽권 국가와 카타르, 튀르키예 등 아랍권 국가가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