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9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염소·산양 농가를 대상으로 축산현장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하 ‘축산원’)과 태백시 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한 것으로, 염소 가격 하락과 사료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경영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컨설팅에는 축산원 소속 사양관리, 질병관리, 경영구조 개선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농가별 현황을 점검하고, 사양기술 개선·질병 예방·경영 효율화 방안 등 맞춤형 지원책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컨설팅 이후에도 현장 방문을 통한 후속 기술지원을 이어가, 농가가 겪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과 지속적인 경영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최근 사료비 상승 등으로 경영 여건이 어려운 농가들이 이번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 개선과 경영 안정의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