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일반 시민들이 꾸미는 오케스트라 무대가 다음 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은 다음 달 12일 저녁 7시 30분 세종체임버홀에서 ‘2025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누구나 동행챔버오케스트라는 세종문화회관이 지난 2월 오디션을 거쳐 음악의 꿈을 품어왔던 시민 35명을 선발해 구성했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온 일반 시민들로, 음악 전공자나 어릴 적 악기를 배운 경험이 있는 사람이 포함돼 있다.
이번 연주회는 바로크 시대 작품부터 영화 음악까지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비발디의 오페라 ‘올림피아드’ 서곡과 차이콥스키 ‘현을 위한 세레나데’,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OST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지휘는 KBS교향악단 객원 지휘자 정병휘가, 협연에는 하모니카 연주자 이윤석과 쳄발로 연주자 송은주가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