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벅스 연말결산 앨범차트 1위
음원 플랫폼 벅스의 연말 결산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고 12일 NHN벅스가 밝혔다.
벅스는 회원들의 스트리밍·다운로드 등을 집계해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집계 기간 2024년 12월 1일∼2025년 11월 30일) 차트를 발표했으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 사진제공-울산시청지자체 최초로 프로야구단 창단에 나선 울산시가 창단 작업에 속도를 낸다.
울산시는 프로야구 기반 확충과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울산프로야구단의 공식 명칭을 공모 방식으로 선정하기로 하고 12일부터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는 울산을 대표할 새로운 프로야구단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확립하고, 울산시민과 함께 만드는 프로야구단의 상표(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추진된다.
공모 기간은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이며, 전 국민 누구나 울산시 대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시 울산프로야구단의 명칭과 함께 명명 사유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지역성, 상징성, 독창성, 활용성 등 4개 항목을 동일 비중으로 반영해 종합 평가한다.
특히 울산의 역사·문화·정체성 반영 여부는 물론, 프로야구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응원 구호 활용성, 한글·영문 표기 적합성 등도 주요 기준으로 검토된다.
심사는 먼저 접수된 명칭 가운데 내부 검토를 거쳐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20개 안을 추린 후 2단계로 진행된다.
1차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상위 10개 안을 확정한 후, 전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득표 상위 5개 안을 최종 심사 대상으로 선정한다.
2차 최종 심사에서는 선호도 조사 결과와 전문가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최종 결과는 12월 말 울산시 대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총 5명의 수상자에게 시상금이 지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울산 프로야구의 출발점이 될 중요한 과정으로 울산의 도시 이미지와 정체성을 잘 담아낸 명칭이 선정되길 기대한다”라며 “울산 시민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12월 9일 이사회에서 울산프로야구단의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