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글로벌 투어 매출 세계 4위…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유일 톱10
대형 기획사 하이브가 지난 1년간 진행한 월드 투어에서 약 7천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며 전 세계 투어 매출 순위 4위에 올랐다.빌보드는 12일 공개한 ‘2025 박스스코어 연간 보고서’ 중 ‘톱 프로모터’(Top Promoters) 부문에서 하이브가 4억 6,920만 달러(약 6,91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4위에 자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계단 상승...
▲ 사진=MBC뉴스영상캡쳐음원 플랫폼 벅스의 연말 결산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고 12일 NHN벅스가 밝혔다.
벅스는 회원들의 스트리밍·다운로드 등을 집계해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집계 기간 2024년 12월 1일∼2025년 11월 30일) 차트를 발표했으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앨범 부문 정상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블랙핑크 로제의 ‘로지’(rosie), 데이식스의 ‘포에버’(FOUREVER), 지드래곤의 ‘위버멘쉬’(Ubermensch), 아이브의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가 앨범 부문 ‘톱 5’를 형성했다.
‘가장 사랑한 곡’ 부문에서는 우즈의 ‘드라우닝’(Drowning)이 1위를 차지했다. 에스파의 ‘위플래시’(Whiplash)가 2위에 올랐고, 로제의 ‘톡식 틸 디 엔드’(toxic till the end)와 ‘아파트’(APT.)가 각각 3·4위, 지드래곤의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이 5위를 기록했다.
영상 부문 ‘톱 5’는 김지훈 ‘그 자리에’, 에스파 ‘위플래시’, 아이브 ‘레벨 하트’(REBEL HEART), 로제 ‘아파트’, 키키 ‘아이 두 미’(I DO ME) 순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지드래곤은 올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가수로, 가상 아이돌그룹 플레이브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가수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