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 사진=KBS뉴스영상캡쳐20세기 가장 위대한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글렌 굴드를 다룬 신간 『글렌 굴드: 피아니즘의 황홀경』이 을유문화사에서 출간됐다.
저자 피터 F. 오스트왈드는 굴드의 친구이자 정신의학 전문가로, 굴드 안에 담긴 비범함과 동시에 인간적인 결함까지 입체적으로 풀어낸다.
굴드는 고정관념을 파괴한 연주와 독특하고 괴상한 행동으로 20세기 가장 파격적인 피아니스트로 불린다. 이번 책은 그의 삶과 음악적 천재성을 조명함은 물론, 20세기 중반 북미 클래식 음악계의 풍경까지 함께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