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이창희 진주시장이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시장은 조광래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의 지목을 받아 지난 24일 11시30분 진주시청앞 광장에서 시원하게 얼음물을 뒤집어 썼다.
이 시장은 “아이스 버킷 챌린저 주자지목을 기쁘게 받아들인다”며 “저의 도전이 우리시 복지시책인 좋은세상처럼 사회를 밝히는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시장이 지목한 다음 주자는 이상호 진주시 좋은세상 협의회장, 박금자 경남도의원(진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하계백 진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3명으로 이들은 지목받은 시점으로부터 24시간 이내 동참해야 한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한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 쓰거나 미국의 ALS협회(루게릭환자돕기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하는 방식의 사회운동으로 세계 유명인사들을 동참하면서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