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김천환)에서 운영하는 시민 정보화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개강한 완산구 시민 정보화교육은 7월까지 총 9개 과정 17회의 교육을 통해 396명의 시민이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8월부터 새롭게 하반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왕초보반, 스마트폰과 SNS,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기본과정과 포토샵, 동영상편집 등 멀티미디어 활용과정, 그리고 ITQ 국가공인자격 취득반까지 포함하며 다양하고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시민 정보화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에게 무료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시민 정보화교육은 총 12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일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산구청 홈페이지의 정보화교육 안내 (홈페이지>생활문화>교육) 및 구청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220-5302, 54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