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광진)은 오는 20일 한국전통문화전당 내 기획전시실에서 스마트창작터 합동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소기업청과 전주시 후원을 받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원광대학교와 함께 전시회를 진행한다. 선발된 우수 젊은 창업자 및 학생들은 1년여의 집중교육과 창업지원을 지도 받아 직접 개발한 스마트 앱 22종을 출품한다.
스마트창작터는 앱, 소프트웨어, 콘텐츠 등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1년 미만)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와 실전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청에서 선정되어 도내에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8개팀과 원광대학교 3개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11개팀 이렇게 3개 주관기관이 활동 중이다.
특히 이 전시회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스마트창작터 창업팀으로 선발된 도내 젊은이들이 검증된 아이디어와 주관기관의 적극적 지원을 토대로 성공을 위해 땀 흘리며 만들어낸 제품(앱)이 냉정한 시장 평가를 받기 위한 첫 발을 내딛는 열림의 장이 될 것이다.
전시되는 주요 앱은 CCTV 방범과 개인 금융 보안 앱(시온컴퍼니, 고건테크)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3D프린터 스마트 컨트롤러 썸뷰(H.J Soft), 어린이 생활 앨범 아이스토리(아이스토리), 레저와 캠핑정보를 제공하는 모두의캠핑(티스푼), 외국인을 위한 교통정보 코리아허브(몽상), 합리적인 구매 가이드를 제시하는 스마트폰 구매 어플 호갱프로텍터(제로드소프트)까지 일상생활에 유용한 앱들이 소개된다.
박광진 원장은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청년 창업 희망을 보여 줄 계기로 사업 성공을 통해 보다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청년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명백한 진리를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도내 청년들의 창조 정신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