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이 설을 앞두고 노인요양 복지시설을 방문해 우크렐라 연주 및 민요 공연 등 음악과 함께 하는 특별한 위문을 준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12일 목포 노인요양 복지시설 ‘희망 365복지센터’를 위문할 예정이다.
이번 위문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우크렐라 공연과 한강수타령 등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위문공연과 함께, 위문품으로 된장, 샴푸 등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한다.
양수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 “평소 10여 명의 직원들이 우크렐라 연주 모임을 갖고 실력을 키워가고 있던 중, 지난해 추석에 찾아봬 공연을 선보이니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셔서 다시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실력을 키워 꾸준히 방문할 계획으로 이같은 위문이 어르신들에게 다소 즐겁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의 건강한 삶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 환경 전 분야에 걸쳐 시험검사 및 조사연구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겸한 위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