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 도로과 유영문과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이웃사랑 나눔행사 추진과 관련하여 명절 이웃돕기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 미혼모시설인 기쁨누리, 경로당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들과 함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도로과 직원들은 작은 정성을 모아 십시일반 마련한 위문품이 명절을 맞아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뜻을 모아 마련하여 시설에 전달하였다.
김명희 기쁨누리 원장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잊지 않고 방문하여 위로해 준 것도 고마운데 위문품까지 가져와 격려해 주어 고맙다“고 하며 온정의 손길에 연신 고마움을 표했고, 경로당 어르신들 또한 따뜻한 이웃사랑 덕분에 행복한 연휴를 맞이할 수 있을 거 같다며 웃음꽃을 피웠다.
도로과 직원들은 조그마한 나눔 행사에도 고마워하는 모습을 보며 작은 보람을 느꼈다며 2015년에도 지속적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과 복시시설을 방문하여 따뜻한 복지행정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