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지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완주 고산미소시장 및 고산생태공원 일원에서 캠핑방문객 100여팀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고산미소시장 캠핑페스티발’이 열렸다.
지난 2014년 카라반축제에 이은 이번 행사는 고산미소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해 진행되었다. 캠핑페스티발 행사는 고산미소시장과 캠핑의 만남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 고산미소시장과 캠핑의 만남 고산지역은 아름다운 산과 들, 그리고 만경강 상류가 지나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고산미소시장 인근 만경강 둔치에는 약 200여대의 카라반 캠핑카 및 캠핑이 가능한 유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카라반 및 캠핑가족 100여팀(400여명)이 참가해, 고산 한우를 비롯한 국밥, 막걸리, 수제햄 등 시장의 각종 먹거리와 가죽공예, 김치 담그기, 목공예체험, 쿠키 만들기, 케익만들기, 더치커피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거리를 즐겼다. 또한 22일부터 23일까지 가족영화제, 품바공연, 어쿠스틱 가수공연, 풍등 날리기, 전통놀이, 가족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도 진행되었다.
▲ 문화공연경기도 수원에서 참가한 한 캠퍼는 “전통시장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이 새로웠고,특히 아이들이 마트가 아닌 전통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았다. 앞으로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2년차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진행중인 완주고산미소시장은 매주 토요일 주말장터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통해 지역 명품로컬시장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