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립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책읽는 즐거움과 자발적인 독서습관 제공을 위하여 4일 10시 완산도서관을 비롯한 10개 시립도서관에서 '2015년 힐링여름 독서교실'을 동시 개교하였다.
91회째를 맞는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초등 48개교 4.5학년 어린이 120명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오전 10부터 12시까지 어린이도서연구회 전주지회 회원들의 지도로 운영된다.
『마음아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독서교실은 2015년 완산도서관 신규시책의 일환인 시민이 행복한 힐링독서프로젝트와 연결하여 학교와 학원교육에 지친 우리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놀이, 목각인형, 케이크만들기 등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고 도서관을 생활 속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인식되도록 유익하고 재미있게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성실하게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독서교실 수료증과성적우수자 20명에게는 전주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10개 시립도서관은 도서관에서 신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생태체험, 요리여행, 역사체험교실을 포함한 25여개의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