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영광군(김준성)은 지난 8월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을지연습을 대비하여 군청 공직자, 3대대 장병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자체 안보교육으로는 드물게 현역 지역방위 책임자인 31보병사단장(권혁신)을 강사로 초청해 ‘대한민국 안보 여러분과 함께!’라는 주제로 국가안보 중요성과 공직자 안보의식 재확립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권혁신 31사단장은 교육을 통해 “과거 우리지역 선조들은 국가를 위기로부터 구하기 위해 헌신해 왔다”며 공직자로서 본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 정세는 북한이 언제든 전쟁 도발할 수 있는 상황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인식과 굳건한 안보의식이 중요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금번 31보병사단장 초청 안보교육을 지시한 김준성 군수는 “광복 70주년을 맞는 공직자의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의식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주민까지도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달고 주문했다.
한편, 2015년도 을지연습은 8. 17일부터 20일까지 3박4일 동안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