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시흥시 대야․신천 행정센터, 대야종합사회복지관,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댓골뱀내 디딤돌사업』은 대야․신천동 내 상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서비스, 물품)에 참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은 이웃은 서로 칭찬 및 격려하여 서로 돕는 나눔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이다. 대야․신천동에서 음식점, 학원, 이․미용실, 목욕탕, 인테리어점, 철물점, 안경점, 극장 및 마트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는 누구나 기부업체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8월 20일 대야․신천 행정센터와 두 복지관은 신천동 삼미시장 입구에서『댓골뱀내 디딤돌사업』‘사랑나눔의 날’ 거리캠페인 행사를 운영, 퀴즈이벤트와 상가 개별 방문을 통해 삼미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업홍보를 실시하였다.
금번 거리캠페인에서는 홍보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미용실, 식당, 야쿠르트 대리점 등 기부업체 6곳을 발굴하는 쾌거를 이루어 대야․신천동이 온정 넘치는 마을임을 증명해 주었다. 또한 거리캠페인 시 여러 상점에서 기부업체로의 참여를 고민하고 있어 추후 보다 많은 아름다운 이웃의 등장이 예상된다.
한편, 오는 9월 24일 대야동 롯데마트 앞에서 2차 거리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 상점들이 나눔에 동참해 따뜻한 복지문화를 나눌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골뱀내 디딤돌사업』기부에 참여한 업체에게는 현판이 제공되며 복지관 소식지에 우리마을 아름다운 기부업체로 홍보된다. 또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돼 대야․신천동 내 많은 상점들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부업체 신청관련 문의는 대야종합사회복지관(404-8112), 작은자리합사회복지관(313-6249), 대야신천행정센터(310-2676~26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