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지난 8월 26일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통합사례관리대상자인 주민 이모씨(32세)에게 후원처를 발굴하여 주거내부환경 개선을 지원하였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군남면에서 폐기물 처리, 나너우리공무원자원봉사대(회장 이진헌)에서 서랍장, (주)궁전인테리어봉사대(대표 윤남주)에서 도배·장판을, 백수읍어머니봉사대(회장 이영임)에서는 17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공사전 주거환경 정리를 지원하였다.
또한 영광군에서도 생활용품(전기밥솥, 이불)을 지원하여 대상자가 최소한의 주거환경을 갖추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였다.
군 관계자는“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신 봉사단체에 감사를 드리고 민·관이 함께하였기에 더 큰 사랑 나눔 실천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민·관이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