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최락휘)는 현장 중심의 행동하는 구정을 운영하고 시민불편을 찾아 해결하는 적극적인 시정 구현을 위해 14일 「전 직원 현장행정의 날」을 시행하였다.
완산구는 쾌적하고 깨끗한 도심 환경 조성 및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답을 찾는 밀착행정을 펼치고자 필수 민원 담당을 제외한 완산구 전 직원이 일제히 나서 오후 2시부터 현지 출장,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실시하였다.
금번 현장행정 추진은 도심지역 불법 광고물(현수막) 등이 난무하여 보행자 및 차량통행에 막대한 지장을 주는 사항에 대하여 환경정비를 추진함으로써 깨끗한 전주 모습을 유지하고자 전직원이 직접 나섰다.
완산구는 “전 청원이 참여하는 현장행정의 날 운영을 통해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살피는 적극적인 밀착행정을 실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보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공감과 소통의 감동 행정이 구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