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완산회(최락휘·윤석길 공동회장)에서는 지난 12월 7일 완산구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연탄 난방을 사용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7가구에 연탄 2,100장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원래 이 날은 완산회원들이 직접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을 나르려고 하였으나, 뜻하지 않은 강추위로 인해 취소되었으며, 그 대신 저소득 연탄가구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완산동주민센터에 연탄 2,100장을 기증하는 행사로 이웃의 정을 배달했다.
윤석길 회장은 “추운 겨울철 소외계층의 훈훈한 겨울나기를 위해 참여해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기부를 하게됐다”면서, “오늘 이 행사가 소외계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완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산회는 완산구 관내 유관기관·단체장들의 모임으로 월 1회 정례회의를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