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전남 강진군 청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오는 1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1층 문화광장에서 강진지역 도자기 업체들의 생활청자 마케팅을 위한 홍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전남 강진지역의 청자 제조 전문업체 중 9개 업체의 창의적이면서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자기를 선보인다.
주요 전시 상품은 △ 강진 동흔요의 청자 투각 칠보문 향로 △ 강진디자인연구소의 청자 음각 연화문 인퓨저 세트 △ 강진탐진청자의 청자 자개상감 커피 핸드밀 △ 고봉도예의 청자 양각 죽순형 주자 △ 도강요의 청자 상감 국화운학문 합 세트 △ 무진요의 청자 음각 훈민정음 반상기 세트 △ 문명자도예의 청자 음각 까치호랑이 접시 △ 청우요의 청자 진사상감 당초문 수주세트 △ 토우의 청자 금ㆍ은잔 세트 등으로 안내데스크를 통해 주문과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전남 강진 고려청자특구에 위치한 청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2016년에도 강진 청자문화산업 발전과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