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영암군 서호면 청년회(회장 박종식)는 지난 11일 서호면 사회단체연합회관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져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동절기 절임배추 작업 등 바쁜 일정 속에서도 20여 명의 회원과 가족이 모여 2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독거노인 등 지역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30명의 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그동안 연도변 풀베기, 은적산 정화활동 등 지역 환경개선과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서호면 청년회는 김치봉사 외에도 오는 18일로 예정된 결산 총회 이후, 200만원의 장학금을 장천초등학교와 서호중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식 회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는 데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서호 청년회가 앞장 설 것이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전동평 영암군수는 “복지 강군 영암의 저력은 바로 여러 사회기관단체와 행정의 합심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영암군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