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12월 17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해남군 노인회, 군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자연적 장례문화 의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환경의 변화로 매장문화에서 화장문화로 전환되는 추세 속에 친자연적인 자연장 활성화 및 장례문화 의식 개선이 필요함에 따라 마련하게 됐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주관으로 (사)늘푸른장사문화원 신산철 원장을 초빙해 실시한 교육에서는 매장 및 장례문화 개선의 필요성, 자연장지 조성방법, 전국 자연장 조성사례 등 장사업무 전반에 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군민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장 입구에 해외 및 국내의 선진 자연장 조성 사진 50여점을 전시하기도 했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변화하는 장례문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우리군이 추진중인 공설추모공원조성과 관련해 효율적인 장사시설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영농교육시 순회 사진전시회 등 의식 개선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이 추진중인 공설추모공원조성 및 서남권 광역화장장 건립사업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해 시설물 배치 등 기본계획 수립단계로서 내년 상반기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2017년 운영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