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임실군은 아름답고 쾌적한 지역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14억9천여만원을 투입해 ‘경관조성 및 관리작업’추진에 발벗고 나섰다.
군은 올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감성리 일원에 소공원을 조성, 도시숲을 활성화하고 강진, 운암면 등 주요 도로변 가로수 사업지를 선정해 설계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실~관촌을 오가는 국도 17호 선변 은행나무 228주를 대상으로 수형조절 등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재해 및 영농피해 예방에 나서며,
임실읍 주요 도로에 팬지, 폐츄니아 등 5만7천여본의 봄철 계절꽃 식재를 시작으로 치즈마을 방영천 일원에 철쭉류 6천7백여본을 식재하는 ‘산책로 주변 경관조성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민의 정주여건 및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임실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해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다수가 거주하는 도시 주거 지역에 웰빙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인구유입 촉진 및 쾌적한 생활 공간 확장으로 ‘살고 싶은 임실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가로수, 화단 등의 수목 및 시설물의 덩굴제거나 잡초제거 등 단순 작업은 읍·면에서 실시하고 가지치기, 지장목 정리, 전정작업 등 기술적인 작업은 군청 산림과에서 추진하는 이원관리제를 통해 예산 절약과 효율적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