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산하 (사)나누며 하나되기, 여수시에 자비의 손길 전해
여수시는 지난 9일 대한불교 천태종 산하 (사)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보광 스님)가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3천만 원 상당의 12가지 생활용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이날 진행된 후원증서 전달식에는 여수시장을 비롯한 조희형 천태종 여수 장덕사 신도회장, 진창호 (사)나누며 하나되기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

진주시는 10일 오후 2시 진주성 일원에서 문화재 보호를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경상남도 문화재 자료인 촉석루와 의기사, 영남포정사, 창렬사 등을 대상으로 진주성관리과 자위소방대, 소방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하고 소방차량 5대를 동원해 치러졌다.
특히 이날 훈련은 119신고를 시작으로 인명대피 및 중요 물품 반출, 미분무소화설비 및 옥외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화재 진압, 굴절사다리차, 소방펌프차량을 활용한 화재진압 및 진주성 내 소방차량 진입로 확보 훈련 등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한 실제와 같은 훈련이 진행됐다.
진주시 관계자는“진주성의 문화재는 대부분 목조 건축물로 화재 시 연소 확대가 빨라 한 번의 화재로도 귀중한 문화재가 사라질 수 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초동 대처 능력을 높이고 유관기관과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