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서해뱃길과 서울․개성을 잇는 조강(祖江)이 힘차게 흐르는 역사와 예절의 고장인 월곶면 지역에 면사무소와 주민자치센터가 어우러진 복합청사가 완공돼 오는 28일~29일까지 청사 이전작업을 마무리하고, 30일부터 새청사 업무를 시작한다.
월곶면 복합청사는 월곶면 복지회관이 있었던 부지(군하로 263 일대)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연면적 2,338.72㎡)로 61억9,315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존의 면사무소 업무뿐 아니라 헬스장․에어로빅․요가․노래교실 등 주민의 문화․여가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지상1층은 복지팀․민원팀․산업개발팀 업무를 위한 공간과 보건지소로, 지상2층은 총무팀 업무 공간 외에 농업인상담소․주민자치위원회 및 유관단체 사무실로, 지상3층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한 공간과 대회의실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창모 월곶면장은 “우리 지역에 훌륭한 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장과 지역면민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건강한 삶을 위한 헬스․에어로빅과 정서함양을 위한 노래․바둑․서예교실 등을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가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으니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월곶면사무소 복합청사 개청식은 6월 3일 오전 10시 30분에 김포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