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복희의 빨갱이 언급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30일 정청래 전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촛불의 기도> 대한민국을 위해 촛불을 듭니다. 내 사랑하는 나라를 위해 촛불을 듭니다. 억울하고 분통터지는 국민의 목소리를 들으소서. 친일잔재 유신망령 박근혜 부역자들의 세력을 촛불로 물리쳐주소서..."라는 글과 함께 윤복희 사진과 SNS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정청래 전 의원은 "윤복희씨, 기도를 잘못하셨네요"라며 윤복희 빨갱이 언급을 지적했다.
앞서 윤복희가 자신의 SNS에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내 사랑하는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억울한 분들의 기도를 들으소서. 빨갱이들이 날뛰는 사탄의 세력을 물리쳐주소서"라는 글을 게재하자, 네티즌들은 '빨갱이' '사탄'은 촛불집회 참여 시민들을 지칭하는 것이라며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