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은 7일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보고를 받고도 미용사를 청와대로 불러들여 머리 손질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진데 대해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 벌어졌다"고 개탄했다.
황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국민들께서 이번 국조에서 가장 파헤쳐 달라는 것이 세월호 7시간의 미스테리를 파헤쳐달라, 이게 가장 큰 요구"라며 "저도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청와대 관련 기관 증인 등에 대해서 계속 되짚어보고 그랬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경호처장은 그 시점에 외부에서 들어온 분이 없다고 답변을 했다"며 "그래서 지금 상황으로 보면 결국 허위증언을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서 다음 청문회 때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시 또 분명히 확인하고 문제를 제기해야 할 거라고 보고 있고, 매우 잘못되었다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