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시관광발전협의회(회장 민병인)가 1300만 관광객 방문에 따라 마련한 ‘Thank you 여수시민 감사 특별할인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와 관광협회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총 30일간 진행된 특별할인 이벤트에 여수시민 1만19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많은 관광객 방문에 따라 교통체증 등 생활불편을 감내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이 이벤트는 당초 12월 17일부터 15일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15일간 더 연장됐다.
이벤트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재단, 해양레일바이크, 스카이플라이 등 지역 11개 관광업체가 동참했다.
아쿠아플라넷을 찾은 시민 김경자(52)씨는 “이번 이벤트로 아이들과 함께 우리 지역의 다양한 관광시설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는 할인과 함께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중 각 관광시설에 비치한 경품응모권에서 80개를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 확인은 25일 여수시 관광홈페이지(http://tour.yeosu.kr)와 여수관광 SNS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여수가 전국적인 관광지로 거듭난 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여수시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지훈련팀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해양레일바이크, 미남크루즈, 스카이플라이 이용요금의 50%를 특별할인하고, 아쿠아플라넷은 1만20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