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위생·영양관념을 확립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Catch Mom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비스 대상은 여수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이용하는 가정이다.
시는 대상 가정 가운데 신청을 받아 이달부터 11월까지 구연산을 이용한 냉장고 소독방법, 냉장고 식재료 보관방법, 천연조미료를 이용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방법 등을 직접 방문해 교육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가정은 자녀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통해 센터(061-654-4892)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정원 100인 이하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급식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시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현재 164곳의 시설이 등록돼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급식시설 관리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위생·영양관리가 이뤄지도록 Catch Mom 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