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인천부평경찰서 역전지구대 순경 이병우
최근 연이은 장마로 인해 무더위가 그쳐가고 선선한 바람이 스치고 있다. 어린이, 노인들의 바깥 외출로 인한 보행 및 도로 이용이 늘어나면서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인천경찰청에서는 ‘3대반칙’ 특별단속과 ‘사람 중심 교통문화정착 추진’, ‘우리아이 학교가는 길’ 등 다양한 정책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전년도 대비하여 36%가 감소하여 전국 최고의 감소 성과를 거두었고,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는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65세 이상의 고령 사망자는 40.9%가 감소하였다.
최근 우리 경찰에서는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60일’ 을 추진 계획하였다. 지구대와 파출소별로 교통사고 다발지역 책임관리제를 시행하여 새벽시간대 순찰 및 거점근무를 지정하고 교통법규 위반차량 발견 시에는 적극적인 현장단속을 강화한다.
또한 혼잡한 교차로 보행자보호위반, 신호위반 등 캠코더 단속 및 사고다발구간 이동식 과속단속을 강화하고, 심야시간 대(2~6시) 간선도로 음주단속 및 주 1~2회 ‘지역경찰 음주단속의 날’을 실시하여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우리 경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여 ‘교통안전도시 인천’을 실현시키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