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김포시는 지난 6일 한국수자원공사와 경인항 공공시설물 인수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2012~2013년에 준공된 경인항 공공시설물 인수를 위한 회의를 수차례 가졌으나 하자보수 주체를 놓고 협의에 어려움을 겪어 왔었다.
그동안 수차례 실무회의 끝에 279건의 하자 중 시 8건, 시공사 44건, 나머지 227건은 수공이 처리하는데 합의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29일 경인항 김포 공공시설 인계인수위원회에서 최종 의사결정을 하고 합의문을 조율했다.
합의서에는 국도48호선 연결로 개설 및 진출입로 확포장 공사 및 항만예정지(물양장)에 주차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 협의 등에 수공 측이 적극 협조하고, 인계인수 합의사항에 대한 사업비 15억 원을 시에 지급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포시 도로건설과 관계자는 “시설물을 인수함으로써 국토부, 환경부 등을 상대로 협상할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