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31일 진도군에 따르면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과 미망인에게 월 3만원 지급되던 국가보훈 명예수당을 전상.공상군경 본인도 신청 가능하고 지원금 5만원으로 확대.지원한다.
또 참전유공자 및 무공수훈자에 대한 명예수당은 월 5만원에서 7만원으로, 각각의 사망위로금은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했다.
이를 위해 진도군은'진도군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진도군 참전유공자 및 무공수훈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최근 열린 제246회 진도군으회 임시회에서 의결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복지정책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국가유공자, 유족에 대한 예우와 복지 향상을 위해 이번 조례 개정으로 생존해 있는 전상.공상군경에게도 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지원금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인상된 국가보훈대상자,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의 명예수당과 사망위로금은 올해말 지급액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