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농어촌公 고흥지사, 지자체 관리 저수지 등 제초작업 완료!
한국농어촌공사 고흥지사(지사장 최광선)는 지사 관리 저수지 46개소 중 경사면광역제초기의 작업이 가능한 38개 저수지의 제초 작업을 완료 하였으며, 고흥군 점암면사무소 요청으로 지자체가 관리하고 있는 ‘천학3제 등 저수지 4개소’ 에 대하여 제초작업 지원을 완료하였다.
지자체가 관리하고 있는 고흥군 점암면에 위치한 천학3제 등 저수지 4개소는 인력 작업이 어려운 시설물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공사가 개발하여 전국단위로 활용하고 있는‘경사면광역제초기’를 무료로 지원하여 제초작업을 완료하였다.
또한, 고흥군 관계자들이 작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지자체관리 저수지 제초작업 지원에 감사함을 표시하고, 저비용 고효율이 극대화 된‘경사면광역제초기’성능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최광선 지사장은 농어촌 인구의 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어촌지역의 어려운 환경을 감안하여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