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고흥군,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으로 양성평등 의식 높여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1월 27일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공무원 32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제고 및 양성평등의식 확산에 초점을 맞춘 ‘성인지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별영향분석평가법에 근거하며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이해 증진을 위한 것으로, 임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여성과 남성의 특성 및 사회 경제적 격차에 따른 영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김기홍 부군수는 “여성이 사회 곳곳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으나, 아직도 성차별, 각종 위원회의 여성비율 저조 등 성별 불균형 개선 과제들이 많다.”며 “성별영향분석평가를 통해 의도치 않은 성차별이 없도록 행정을 추진한다면 생활 속 양성평등 정착과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발전된 고흥을 만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수립과 사업 추진에 있어 성차별적 요인을 개선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