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고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분야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고흥군은 12월 1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2018 지역복지사업 평가 합동 시상식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마련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국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의 조기 확산과 활성화를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고흥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상을 수상하여 포상금 2,000만 원을 받았다.
고흥군은 전 읍면 맞춤형복지계 설치 이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반마련을 위해 2018년 6월 전 읍면에 방문상담 전용차량 16대를 배치, 복지 경력자 읍면장・팀장 배치, 복지 관련 교육 참여율, 정책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 등에 높은 점수를 얻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체 예산을 확보하여 전 읍면에 복지차량을 배치하고, 희망복지 자체 평가를 실시해 우수읍면에 시상금을 지원하는 등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많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한 기반 마련에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복지를 위해 지역주민 중심의 인적 안전망을 확대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