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적토마’와 일출 감상하세요! 송파구, 올림픽공원서 새해맞이 행사 개최
2026년 새해 첫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병오년(丙午年) 첫 일출을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를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걷다 보면 송파 대표 해맞이 명소인 몽촌토성 능선 위에 오르게 된다. 사방으로 시야가 트인 조망 지점으로, 매년 1만여 명의 주민들이 일출을 보려 이곳을 찾는다. 올해 구...


△고흥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여성가족부 주관 2018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방과후 아카데미는 저소득층, 한부모, 장애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평가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기관 94개소를 대상으로「사업기반 조성, 사업수행 및 관리, 사업수행성과, 기관장 기여도, 행정참여도」등 5개 영역 10개 항목 36개 지표에 대해 서면과 현장평가를 실시한 것이다.
이 평가에서 고흥군은 맞벌이,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학습 및 전문 체험활동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 및 예산 지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특성화된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