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김포시는 지난 8일, 장기도서관(김포한강2로 42, 장기동 2001-1)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정하영 김포시장, 김두관 국회의원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도서관 관계자,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개관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장기도서관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그간 우여곡절이 많았으나 국회의원 등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시민들의 염원이 이뤄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하며 “아울러 청년실업 등과 연계해 도서관에 많은 역할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관식에 이어 진행된 2부 부대행사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동심을 즐길 수 있는 어른동화콘서트,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북튜버이자 저자인 겨울서점의 미니 북토크, 그리고 JTBC의 ‘어쩌다 어른’등의 출연으로 유명한 한양대 정재찬 교수의 북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이번에 개관한 장기도서관은 총 연면적 5,865㎡에 지하 1층부터 지상4층까지 이뤄져 있으며,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유아자료실, 수유실, 어린이 문화교실(강의실)) 문화교실(강의실), 동아리실, 2층에는 종합자료실(디지털자료코너, 연속간행물자료코너, 그룹 토의실), 청소년자료실 등, 3층에는 다목적강당, 전산실 4층에는 북카페, 옥상정원 등으로 꾸며져 있다.
한편, 이날 장기 도서관 개관으로 김포시는 중봉, 통진, 양곡, 고촌을 포함 총 5개의 도서관을 확보하게 됐으며, 다가오는 5월에는 풍무도서관이 개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