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유료 공영주차장 18곳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유료로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 18곳을 무료로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되는 주차장은 전통시장 주변 등 노상주차장 5곳과 노외주차장 13곳이며, 총 주차 면수는 1,553면이다. 또, 주차 관제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이다. 연번구분주차장명위치전체 ...
진도군이 최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 269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진도군은 친환경농업에 대한 지식기반 확보로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 친환경농업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인대학은 지난 2008년 117명의 첫 수료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820여명이 수료했다.
올해로 12째인 진도군 농업인대학은 유기농업반과 농산물가공창업반 2개반과 신규 개설된 스마트농업반, 분재‧국화연구반, 사물놀이반 등 4개반으로 총 6개반, 농업인 269명으로 운영된다.
유기농업반과 농산물가공창업반은 12년째 이어져 왔으며,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한 친환경 유기농업 자재를 직접 만들고 향토자원을 활용한 소규모 가공사업 창업을 촉진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 신규 개설된 스마트농업반은 농업 기계화 추세에 발맞춰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품목별연구회와 함께 운영되는 분재‧국화 연구반과 교양과목인 사물놀이반 등 농업인의 다양한 수요에 맞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 관계자는 “농업인 대학은 농업 경영비 절감을 위해 농가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용교육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농업 교육 과정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