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 지역 농산물 가공의 전진기지가 될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가 이달 착공된다.
○ 춘천시정부는 사업비 26억원을 투입해 신북읍 율문리 935-176 외 3필지에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건립한다고 밝혔다.
○ 가공센터 규모는 1층 1동으로 면적은 660㎡다.
○ 가공실은 건식가공실과 습식가공실, 반찬가공실로 나눠지며 창업보육전문교육도 센터에서 진행한다.
○ 습식가공실에서는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과일을 이용해 음료와 엑기스, 조청, 쨈을 가공할 수 있다.
○ 건식가공실에서는 과일이나 채소, 버섯 등을 건조하거나 분말, 환식품 등을 만들고 반찬가공실에서는 장아찌나 절임류를 포함한 반찬 가공류를 생산할 수 있다.
○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는 위탁 운영하며 전담 인력 3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 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 개발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시정부는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건립에 앞서 지난 7월부터 농산물가공센터 창업보육 기초교육을 진행했다.
○ 특히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연구 용역도 실행했다.
○ 이영훈 춘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를 앞으로 지역 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로 육성할 것”이라며 농산물 가공기술을 효율적으로 이전, 보급, 확산하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