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 구례군청 전경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발생에 대비한 비상방역 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지난해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최초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 시 발열과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아직 치료제나 백신이 없다.
국내에서도 네 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주의’에서‘경계’로 상향된 상태다.이에 따라 구례군 보건의료원은 24시간 비상방역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감염병 발생 상황을 관내 병원 및 의원과 함께 모니터링하고, 감염병 발생 해외지역 방문 시 접수단계에서 환자를 선별할 수 있는 DUR·ITS(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지도점검하였다.
지역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 전파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Level D 보호구와 N95 마스크 등 보호장비도 확보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군민들의 자발적인 감염증 예방활동이다. 손 씻기를 철저히 하고, 마스크를 착용,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 감염증 예방 행동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해외여행 후 발열·기침·인후통·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기관 방문하지 말고 마스크를 착용 후 자택에서 군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061-780-2673)로 연락해 상담 받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