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 슬쩍하려다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새벽 시간 불 꺼진 가게에서 음식을 훔치려던 50대 남성이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에 덜미를 잡혔다. 울산 중구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은 12월 16일 오전 1시 16분경 옥교동 옥골시장 일대를 비추는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화면을 살피던 중 모자와 마스크를 쓴 남성이 한 가게 앞을 서성이는 모습을 포착했다. ...
▲ [사진제공 = 증평군]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씨름돌 손희찬(증평군청 씨름단) 선수와 함께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손희찬 선수가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를 입고 팬들과 찍은 사진이 SNS로 퍼져나가며 티셔츠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손 선수가 입은 티셔츠는 증평군청 씨름단 단체복으로, 셔츠에는 김득신 캐릭터 로고가 박혀있다.
이 캐릭터는 지난 2018년 증평군이 자체 개발해 저작권 등록(C-2018-012765호)을 마친 상품이다. 군은 이 캐릭터를 활용해 지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충북인삼농협, 증평양조장과 협약을 맺고 두 곳이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재에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토록 했다.
군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에도 여러번 출연해 익살스런 행동으로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아고라 북페스티벌과 인삼골축제 등 군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장에도 나타나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연말에는 산타복을 입은 김득신 캐릭터가 군이 주최하는 행사를 누비며 아이들에게 동심을 선물했다.
현재는 팝업북, 퍼즐, 쿠션, 여권지갑, 핸드폰 홀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김득신 캐릭터 도안은 증평군 홈페이지(www.jp.g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현재로썬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 판매 계획은 없으나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중”이라며 “젊은층에게 외면받던 씨름의 인기와 환호가 과거로부터 재소환된 것처럼 젊은 세대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희찬 선수는 최근 ‘왕(王)자 복근의 꽃미남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