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김포시는 지난 16일 ㈜티원모빌리티와 택시 음성인식 통합콜시스템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음성인식 전화 콜로 택시를 호출하는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방식을 추가해 이용객들의 편의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뤄졌다.
기존 김포통합콜의 콜센터 운영과 김포시 전용 승객용 앱개발과 김포시 공공형택시운행 관제 및 정산을 위한 관리자시스템 지원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며, 콜센터 및 앱 이용은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다.
김포시 전용 김포이음택시 앱은 첫 화면에서 승객 유형별로 적합한 호출을 요청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앱콜(일반)과 원터치 콜(외국인, 노약자)로 시민의 편의를 고려했으며, 수요 맞춤서비스로 안심귀가, 반려동물 동반에 대한 정보입력으로 이전보다 편리한 택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시 관리자시스템 지원으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 콜택시 불편민원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업무처리의 정확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식 대중교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택시업계의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시민 서비스를 위해 애쓰시는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시 택시 이용객의 이용편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택시업계 관계자는 “김포시 택시운수 종사자의 전용 호출 앱 확보와 복지형 택시사업 추가로 운송수익 증대와 시민이용편의 증대가 가능한 공공시스템의 도입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김포이음택시 또는 이음택시’로 검색해 다운로드가 가능(안드로이드 버전)하며, iOS버전과 공공형택시(이음택시)의 앱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통합콜’은 2013년도부터 난립한 콜센터를 통합해 민원을 원만히 조정하기 위해 김포시 법인택시 3개 사와 개인택시조합이 통일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