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장애인 사회기술훈련 실시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9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15명의 정신장애회원들과 원예치료상담 전문가와 함께 원예요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원예요법은 식물을 가꾸면서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음의 병을 치료하는 심리요법의 하나다. 정서가 불안정한 사람, 정신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적용하여 자신감을 길러주고 자제력을 증진시키며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한 대상자는 “식물을 직접 심어보고 키우는 방법 등을 배우고 다른 사람과 의견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례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상자 스스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고 지역사회로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며 “우울 및 정신적인 질환으로 힘들 때에는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