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5년 만에 최저 수준…브렌트유 58달러대 하락
국제유가가 5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6일 영국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2.7% 하락한 배럴당 58.9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브렌트유는 5개월 연속 하락하며 11년 만의 최장 연속 하락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들어서만 배럴당 약 20달러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도 2.7% 내린 ...
마포구 2년 결실 빛났다.! ‘서울 동교동 김대중 가옥’ 국가등록문화유산 최종 등록
12월 16일, 김대중 전 대통령 동교동 사저가 국가유산청 근현대문화유산분과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하며 ‘국가등록문화유산(이하 국가유산)’으로 최종 확정됐다.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동교동 사저를 국가유산으로 등록하기 위해 2년 가까이 이어온 노력이 마침내 눈부신 결실을 거둔 것이다.이로써 민주화운동의 상...



○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내 부천로보파크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독다독 페스티벌’을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2,100여명이 넘는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참여 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 부천로보파크는 행사 준비 전 많은 어린이 관람객이 방문할 것을 예상하여 부천시 365안전센터에 안전점검 완료 및 전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전준비도 철처히 했다.
○ 이번 행사는 당초 야외 광장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당일 우천에 따른 기상악화로 실내로 축소하여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방문하여 즐거운 어린이날을 즐겼다.
○ 특히, 실내에서 운영된 체험부스에는 연인원 930여명이 참가하여 휴머노이드 로봇댄스공연, 로봇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로봇의 동작 원리를 배우고 직접 조정해 보는 경험을 통해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아이들의 로봇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 한편, 부천산업진흥원 신동학 원장은 “ 비가 오는중에도 실내에서 대규모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하여 기쁘고, 지속적인 로봇과 과학이 어루어진 이벤트 행사를 통해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