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6년 산림분야 시책설명회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2월 11일 춘천시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에서 도 산림부서 및 시군 산림부서장 등 산림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산림분야 주요업무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림이 주는 미래! 강원특별자치도!」 라는 비전 아래, 4개 분야 45개 사업에 총 2,895억 원을 ...



학명은 Convallaria keiskei MIQ.이다. 우리나라 각처의 산기슭에 나는 식물로 땅속줄기는 옆으로 뻗고, 수염뿌리가 많이 난다.
꽃대는 15∼20㎝ 가량 되고 잎은 2, 3장이 밑에서 나온다. 잎의 모양은 타원형이며 끝과 밑이 뾰족하고 15㎝ 가량 된다. 꽃은 봄에 피는데, 10여 개가 총상화서를 이루며 종꼴로 주렁주렁 매달린다. 꽃의 지름은 5㎜ 가량이고 6장의 화피, 3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로 된다. 열매는 둥글며 붉은 장과이다.
어린잎은 나물로 먹고 꽃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심기도 한다. 전초를 강심과 이뇨제로 사용한다. 성분으로는 강심배당체 성분인 콘발로사이드(convalloside)·콘발라톡신(convallatoxin) 등과 사포닌 성분인 콘발라린(convallarin)·콘발라마린(convallamarin) 등이 들어 있다.